본문 바로가기
Family Travel/2023.06 속초

2023.06 속초 - 청초호호수공원, 속초아이

by SeungJune Yi 2023. 6. 6.
728x90

 

월드스카이 호텔에 체크인 하고 나서 좀 쉰 다음에 청초호 호수공원으로 나갔다.

목적은 청초호물회에서 저녁을 먹는 것이다.

차로 갈까 하다가 호수 구경도 할 겸 걸어갔다.

호텔에서 호수공원 초입까지는 길이 잘 안되어 있어서 걷기 불편했는데, 호수공원에 들어가니 거기서부터는 걷기 편했다.

 

호수공원 입구에 보이는 호수공원 정자.

 

 

호수 안쪽에 정자가 있어서 호수 주변을 조망하기 좋다.

 

 

호수공원 랜드마크는 씨크루즈 호텔인 것 같다.

 

 

멀리 엑스포타워도 보임.

 

 

이제 호수공원의 데크길을 따라 걸어갔다.

 

 

엑스포타워.

올라가지는 않았다.

 

 

이제 동쪽으로..

 

 

요트 선착장?

 

 

목적지인 청초수물회 도착

 

 

식당이 4층까지 있는데, 사람 무지하게 많다.

 

 

물회, 성게알비빔밥, 오징어순대를 먹었다.

성게알비빔밥은 실망스럽고, 물회는 쏘쏘.. 오징어순대가 내 입맛에는 제일 맞았다.

 

 

식당 1층에는 메리고라운드라는 카페가 있다.

여기서 호수를 보는 뷰가 좋다.

 

 

저녁을 먹고 나서는 힘내서 속초아이까지 걸어갔다.

여기도 타려고 대기하는 사람이 엄청 많았다.

그런데, 관람차 방향이 바다와 90도로 되어 있어서 좀 이상했다.

바다와 평행하게 되어 있어야 하지 않나?

주변에 별로 볼만한 것이 없어서 타지 않았다.

 

 

속초 아이 앞에 바다 안으로 방파제가 있는데, 여기가 좋다.

 

 

속초해수욕장도 좀 걸어봄.

 

 

속초아이 구경을 끝내고 오는 길에 커피를 사 마셨다.

 

 

다시 청초호 호수공원을 통해 호텔로 돌아왔다.

 

 

이렇게 걷고 오니 10km는 걸은 것 같다.

오늘 하루만 주전골계곡과 청초호 합쳐서 20km 걸었다.

728x90

댓글